본문 바로가기
IT/Apple

아이폰12 일련번호 공장별 품질 등급 차이

by 꾹기 2020. 12. 6.
728x90
반응형

아이폰12 루머는 어디까지 끝인가?

아이폰12 일련번호로 알수있는 나의 핸드폰 품질 등급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가 되면서 품질에 대해서 논란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크게 논란이 되었던 애플 신형 아이폰12 시리즈에 탑재된 디스플레이의 품질이 모두 같지 않다는이슈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폰12 제조 공장에 따라 제품 품질에 차이가있다는 논란이 제기가 되었습니다.

 

아이폰12의 경우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디자인을 했으나 제조는 대부분 중국공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상횡이다.

또한 아이폰의 수요가 워낙 많다보니 단말기업에서 생산을 도맡아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의 공장에서 똑같은 아이폰 12를 생산하고 있다.

여기서 생기는 문제가 생산 공장에 따라 차이나는 등급이라는 것이다.

 

 

아이폰12 생산 공장 및 품질을 확인 하는방법은 디스플레이 품질 확인하는 방법보다 훨씬 간편하게 확인을 할수 있다.

 

 

나의 아이폰 품질 등급 확인하는 방법

 

 

먼저, 핸드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확인하는 방법이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사진만 보시고 하셔도 좋습니다.

 

설정 -> 일반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일반에서 정보로 가시게 되면 위 사진 처럼 자신의 폰이름 / 소프트웨어 버전 등 나오실텐데요

일련번호를 보시게 되면 앞에있는 영어가 제조공장이 어디인지를 알수가 있습니다.

 

 

일련번호의 가장 앞 자리를 통해 생산 공장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위 표를 확인하시어 본인의 아이폰12의 제조공장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의 경우 'F' 로 시작을 해서 '허난성 정저우' 생산공장에서 제조가 되었다는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필자는 품질등급이 '중' 밖에 안되네요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