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pple

에어팟 프로 리콜 안양 앙츠센터 후기

by 꾹기 2020. 12. 19.
728x90
반응형

에어팟 공식 리콜이 공지가 되었지만 진단프로그램 돌리고 난 후 교체를 못받는 경우가 많다.

2019년 10월 이전 구입 대상 제품이 이상이 있다고 하는데 전 츌시 후 2개월 뒤에 구입을 했다.

처음에는 증상은 보이지 않고, 간혹 끊기고 업데이트 후에 기능들이 뭔가 이상해진거 같아서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기로 했다.

 

애플공식지원센터를 찾아보실려면 애플홈페이지를 통해서 매장지원센터를 알아보실수 있고

앱으로는 애플지원센터에서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support.apple.com/ko-kr

 

공식 Apple 지원

 

support.apple.com

 

[서울 애플공식지원센터]

 

[앙츠 센터 방문후기]

 

안양 앙츠센터를 방문하기전에 예약을 하고 갈까 하다가

요즘은 예약이 실제로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방문을 해서 진단을 받아보기로 했다.

제가 처음 방문하는것은 아니고 다른 지점에서 한번 방문했을때 현장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안길어서

이번에도 안양 앙츠센터도 현장방문해서 앙츠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안양 앙츠센터 운영시간

 

평일 : 10:00 - 19:00

토요일 : 10:00 - 14:00 

 

 

필자는 오픈 10시 전에 가서 방문을 했는데 다행히도 대기자가 없이 바로 진단시스템을 돌려볼수가 있었습니다.

진단프로그램으로 돌려보면 15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15분 뒤에 A/S기사분이 진단내용을 상세히 설명을 해주시면서 진단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해서

리콜 제품 대상이기도 하고 해서 무상교체를 해준다고는 말을 들었거든요

결국 필자는 리콜대상제품이여서 교체를 받았다는 말인데 조금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쓰던 에어팟은 몇번 떨구는 바램에 교체가 안될줄 알았는데 

다행히 A/S 기사 마다 진단하는 방법도 다른지 유베이스 갔을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서 그냥 돌아왔는데

안양 앙츠센터는 진단돌리니 사운드음질에 이상이 이상이 있다고 나오더라구요

 

 

 

실제로 진단내용을 보시게 되면 

오디오 사운드 품질에 대해서 점검결과가 나왔더라구요

특히, 저는 애플에어팟 프로 애플케어플러스를 적용한 상태여서 오디오-사운드품질에 대해서 진단결과로 안나왔다면

애플케어플러스를 적용할뻔한 상태였거든요

다행히도 이런 문제가 나와서 다행입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이여도 기스나 상처가 있으면 리콜건도 비용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들을 보게 되어도 다 비슷한 내용을 말하고 있고, 희한한 일은 분명히 공식지원센터가 유베이스 / 투바 / 앙츠 센터들마다

교체 비용이 조금씩 다르긴 하더라구요..! 아마도 기억이 가물가물 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처음 들었을때에는 그렇게 느꼇으니

잘못들은거 같지는 않고 그렇네요.여튼 안양 앙츠센터 가서 기사분이 체크한 결과 기스가 나더라도 리콜비용은 날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에어팟 프로 리콜을 받으면서 기존에 배터리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바램에 애플케어플러스를 사용해야되는지 싶었는데

다행히도 이번에 리콜을 받으면서 배터리 성능은 좋아졌고, 노이즈캔슬링 기능 또한 더 좋아진 느낌이 들기는 하더라구

아! 다른 센터에서 만약 정상이라고 하면 다른 센터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걸로 추천드려요!

아니면 다른 블로그에서 후기를 보고 가시는것 또한 좋을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