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pple

애플 비츠 스튜디오 버즈 출시설?

by 꾹기 2021. 5. 26.
728x90
반응형


애플이 에어팟과 유사한 새로운 디자인의 무선이어폰 비츠 스튜디오 버즈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ios14.6 확인이 되었다.
외신 매체 맥루머스는 애플이 최근에 공개한 ios14.6과 tvos14.6 베타 버전에 숨겨진 이미지속에
3가지 색상의 비츠 스튜디오 버즈 디자인을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그동안 닥터레라는 브랜드의 비츠 오디오 제품과 자체 브랜드인 에어팟 시리지의 오디오 기기를 계속해서 판매해왔다.
하지만 최근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의 인기가 커져 소비자 대부분이 비츠 제품대신 에어팟을 구입을 해오고 있었다.


시장 분석가들은 이로 인해 애플이 비츠 브랜드 제품을 더 이상 공급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예상과 달리 애플이 스튜디오 버즈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비츠 브랜드가 계속 유지가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은 오는 6월 WWDC 행사에 맞춰 애플 뮤직 서비스에 공간음향과 무손실 음원 오디오 포맷을 지원한다.
다만 이 포맷은 고음질 오디오 포맷으로 16비트 44.1kHz에서 24비트 48kHz, 24비트 192kHz 대역을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고 있다.


반면에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 시리즈들은 AAC 코덱을 채용하고 있어 아이폰에서 무손실음원을 제대로 구현할수 없다.
이에 따라 애플 무선 이어폰과 스마트 스피커인 홈팟에서는 애플뮤직 무손실음원을 제대로 감상할수는 없다.

외신매체들은 "비츠 스튜디오 버즈의 작고 단순한 디자인은 2세대 에어팟 프로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하다"고 전했다.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2세대 에어팟 프로 역시 줄기가 없는 둥글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채용할것으로 알려져있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