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amsung

갤럭시 탭S7/S7+ 카카오톡 서비스 출시한다

by 꾹기 2021. 1. 19.
728x90
반응형

 

 

 

카카오에서 이달 중 '안드로이드 OS 태블릿' 버전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지난 2010년 갤럭시탭이 출시된지 약 10년만에 출시를 하게되는겁니다.

 

지금까지 갤럭시탭 사용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카카오톡을 동시에 사용할수 없었습니다.

1대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특성 때문이죠. 그러나 이번 출시로 갤럭시탭과

스마트폰에서의 카카오톡 동시 로그인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19일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르면 이달 중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OS 태블릿 버전'을 내놓는다

PC와 스마트폰 외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까지 총 3대에서 멀티 로그인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현재까지는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들은 스마트폰과 동시에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못했다.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1개의 휴대폰 번호로 1대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때문이다.

 

모바일용 카카오톡 앱을 태블릿에 설치할 수는 있지만, 태블릿에서 로그인 시

스마트폰 카카오톡의 로그인이 해제돼 큰 불편이 잇따랐다.

 

이에 이용자들은 '카톡 딜리버리' 등 외부 앱을 통해 스마트폰 카카오톡과 태블릿을 연동해왔었는데요.

그러나 외부 앱을 통한 연동에서는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없는 등 한정적 기능만 사용할 수 있었다.

 

 

 

지난해 8월 갤럭시탭S7이 출시됐을 당시에도 카카오와 삼성전자 측에는 "도대체 언제까지 갤럭시 탭에서

카카오톡을 쓸 수 없는 것이냐"라는 문의가빗발쳤다. 당시 카카오 측은 '아직 출시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최근 안드로이드용 태블릿 버전 막바지 작업이 진행 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늦어도 상반기 정식 출시한다.

 

 

 

 

카카오 측 관계자는 "갤럭시 탭 등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쓰는 국내 이용자들의 니즈가 많아 이전부터

준비를 해오고 있었다"라며, 다만 아직 정확한 출시 일정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한편,아이패드용 카카오톡 버전은 앞서 지난 2018년 이미 출시가 되어서 사용을 해왔다.

당시 일부 이용자들은 국내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 수가

아이패드 사용자 수보다 적어 차별이 아니나며 지적하기도 했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