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amsung

삼성 갤럭시S21 OneUI3.1 지원 기기

by 꾹기 2021. 2. 25.
728x90
반응형

삼성 One UI3.1

어떤 기능들이 있고, 지원 기기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시리즈의 최신 기능을 “갤럭시 Z 폴드 2”,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진다.


삼성전자는 18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1’의 강력한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을 기존 스마트폰에 갤럭시시리즈에 지원예정이다.

ONE UI 대상 단말기

- 갤럭시 Z 폴드2

- 갤럭시 Z 플립 5G

- 갤럭시 S20 시리즈

- 갤럭시 S20 FE

- 갤럭시 노트20 시리즈

삼성전자는 ONE UI 3.1 업데이트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측은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ONE UI3.1은 보다 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과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싱글 테이크’는 최대 15초 동안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하이라이트 동영상 등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는 다중 마이크 녹을을 지원하며,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갤럭시 버즈 시리지의 마이크를 무선 마이크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배경음을 동시에 선명하게도 녹음을 할수 있다.



갤럭시 S20 시리즈 및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는 20배 줌 부터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는 ‘줌 락’ 기능도 지원되어, 멀리 있는 피사체도 흔들림 없이 당겨서 찍을수 있다.

ONE UI 3.1은 사진 촬영 후 완벽한 사진을 얻도록 도와주는 편집도구 ‘개체 지우기’ 기능을 제공한 기능이다.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일일이 제거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태하지 않고,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을
터치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선택되고, 삭제할수도 있다.

이 밖에도 원 UI3.1은 시간대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 주는 “편안하게 화면 보기’ 모드를 지,원해 사용자의 숙면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공유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과 확인 가능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위치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간 매번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통화와 멀티미디어 감상을 자유롭게
이어서 즐길 수 있는 자동 전환 기능도 지원 할 예정이라고 한다.

현재 애플이 작년에 애플기기간의 에어팟 자동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한 바가 있다.
에어팟을 착용한 상태에서 애플 기기간 자동전환 기능은 출시하였을떄 너무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