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LG

LG '롤러블폰' 스마트폰 혁신의 아이콘이 될수있을까?

by 꾹기 2020. 8. 2.
728x90
반응형

LG전자의 롤러블폰 하반기에 출시 가능성은?

LG '롤러블폰' 스마트폰 혁신의 아이콘이 될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IT블로거 꾹기입니다.

LG전자가 오래전부터 계속해서 기획하던 스마트폰 "롤러블폰"의 특허가 등록이 차례차례 대고 있다.

일률 단편화된 스마트폰 폼팩터가 다양화 되고 있다. 정형화된 기존 틀을 벗어나 접고펴는 폴더블폰부터

스크린 두개를 연결한 듀얼스크린폰까지 스마트폰 폼팩터 경쟁이 치열하게 커지고 있다.

 

 

 

여기에 가장 기대감을 모을수 밖에 없는 새로운 폼팩터 디자인이 있다. LG전자 '롤러블폰' 이다.

그간 소문만 무성했던 롤러블폰이 이르면 내년에 출시될 수 있다는 전망이 IT전문매체에서 나오고 있다.

해당 제품이 출시가 되면 LG전자 스마트폰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에 이은 스마트폰 기술의 정점을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사진출처 = GSM아레나

 

 

외신 매체 및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롤러블 스마트폰 개발명을 "B 프로젝트"로 정하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B 프로젝트에서 B는 권봉석 LG전자 사장 이름 중 '봉'의 이니셜을 따온 것으로 업계는 추측하고 있다.

 

 

LG전자가 어떤 형태의 롤러블폰을 개발하고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은 상태이다.

다만 가장 많이 알려진 정보는 말려 있는 디스플레이를 옆으로 펼쳐지는 구조이다.

일명 '상소문폰'이라 불리기도 한다. 형태가 상소문을 펼치는 모습과 비슷하다는 이유에서 이렇게 이름이 정해진것 같다.

 

 

최근 LG디스플레이가 특허청에 등록한 디자인을 미뤄보면 폴더블폰과 롤러블폰을 합친 형태가 될 수도 있다,

이는 접힌 상태에서는 일반 스마트폰과 비슷한데, 펼치면 태블릿처럼 화면이 커지고, 그 상태에서 한번 더 

말려있는 디스플레이를 펼쳐 확장할 수 있는 형태이다.

 

 

 

 

사진출처 = 폰아레나

 

 

LG전자는 롤러블폰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상표권과 특허도 잇따라 출원을 했다.

 

지난달 LG전자는 특허청에 '롤비전(RollVision)'이라는 이름의 모바일 롤러블 디스플레이로 추정되는 상표권을 출원했다.

LG전자의 현재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이름은 2017년 G6때 처음 상표권을 등록한 '풀비전'이다.

이에 따라 롤비전은 롤러블폰의 디스플레이를 명명한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 레츠고디지털

 

LG전자는 롤러블폰 시제품을 생산해 테스트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졌다.

이달 초 LG전자는 평택 공장에서 롤러블폰 디스플레이 시제품을 생산했다는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지금껏 폴더블폰, 롤러블폰에 대한 충분한 기술력을 갖고 있지만, 제품 출시는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줄곧 보였다.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수준까지 기술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것으로 풀이가 되어진다.

 

 

 

사진출처 = 폰아레나

 

 

LG전자가 올 하반기에 출시하는 코드명 "윙" 은 기본 스마트폰에 가로로 회전하는 보조화면이 달린 듀얼스크린폰이다.

코드명 '윙'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보조스크린을 가로로 눕히면 알파벳 T자 형태가 된다.

마치 '날개' 모양을 연상케 한다고 해 코드명을 '윙'으로 채택한것으로 보여진다.

 

 

LG전자의 '윙'은 예전 LG전자가 출시했던 '가로본능' 폰 시절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한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 출시하는 '윙' 과연 흥 할 수있을까?

그때 "가로본능" 폰은 흥하지 못한것으로 알고있는데 스마트폰이니 과연...지켜봐야 할꺼 같다.

무엇인가 구시대적 발상을 한다고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

 

 

 

 

 

2019/11/29 - [IT] - LG 롤러블 스마트폰 잡아 늘리면 화면이 두배

 

LG 롤러블 스마트폰 잡아 늘리면 화면이 두배

LG전자도 폴더블폰 경쟁 속에 뛰어든다 안녕하세요~모든리뷰를하는 꾹기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폴드는 혁신중에서 혁신으로 폴더블폰 시장에서 강자로 우뚝서고 있습니다. 중국의 화웨이가 만�

moomins95.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