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pple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및 애플인증하는 방법

by 꾹기 2020. 4. 10.
728x90
반응형

애플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하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티끌꾹기입니다. 

에어팟 프로를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지 않고, 인터넷 ㅇㅇ번가에서 구매를 해서 2개월이 거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에어팟 프로를 정품 등록을 해야겠다고 결심한 게 에어팟 프로가 펌웨어 오류도 있었고

자잘하게 고장도 난다고 해서 정품 등록하고 잔고장이 이유 없이 난 경우에 리퍼나 교체를 받을 수가 있다고 해서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과정과 애플 인증 절차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정품 등록을 하려면 해당 디바이스의 일련번호 혹은 시리얼 넘버를 알아야 됩니다.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하는 방법은 총 3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에어팟 프로 케이스 외부에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케이스는 버리지 않았을 거라고 판단은 됩니다.

케이스를 버리지 않고 집에 두고 계신다면 케이스 외부에 부착되어있는 스티커에서 확인이 됩니다.

만약에 케이스를 분실을 했거나, 버리셨다면 다른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얼 번호 및 디바이스 일련번호를 아신분들이라면 밑에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지원 공식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에어팟 프로 커버를 열게 되면 프린팅이 되어있어 시리얼 넘버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케이스에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의 시리얼 넘버가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만약 중고로 구입하셔서 포장 케이스가 없고 에어팟 프로 본체만 받으신 분들이라고 해도

에어팟 프로 커버를 열면 있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중고로 산 경우에는 거짓말을 하실 수 있으니 그 자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앞에서 본 두 개의 방법으로 웬만하면 해결이 가능하다고 할 수는 있지만 혹시나 이 방법까지 하시는 분들은 없으실 수도 있으나 세 번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아이폰이라고 한다면 일단 가지고 있는 에어팟 프로를 페어링 한 다음에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페어링 되어 있는 에어팟 프로를 터치하면 제조업체, 모델번호, 일련번호, 펌웨어 버전

하드웨어 버전이 확인이 됩니다. 일련번호가 시리얼 넘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에 들어옵니다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확인해보자

 

 

 

정품 등록은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곧장 연결해두었으니 링크를 눌러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위 화면처럼 뜨게 됩니다. 

일련번호 입력 창과, 암호 코드 입력 창이 있습니다.

모두 입력해 주시면 정품 등록이 완료가 되며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에어팟 프로 제품은 2011년 2월 17일에 수리 및 서비스가

완료되는 시점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시점까지는 수리 및 서비스 보증 기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다음에 해야지 하고 잊어버리지 마시고, 일정에 추가하셔서 보증 날짜를 꼭 확인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및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에어팟 1,2세대 보다는 에어팟 프로가 하드웨어를 비롯해서 다른 부분들도

상당히 안정적이지 않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에어팟 프로를 쓰시다가 이상한 점이 있으시다면

보증기간에 맞게 리퍼를 받으시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포스팅 글에서는 에어팟 프로 애플케어플러스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가 30만 원에 이르는 고가 블루투스 이어폰이어서 애플케어플러스는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에어팟 프로 애플케어플러스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