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pple

애플 에어팟 배터리 교체가 안되는 이유

by 꾹기 2020. 6. 20.
728x90
반응형

모든 블루투스 이어폰의 배터리가 교체가 안되는 이유

애플 에어팟은 배터리 교체가 더 힘든 이유

 

 

 

안녕하세요.꾹기입니다.

모든 블루투스 이어폰의 배터리 교체는 아직까지 개발이 안되어있어서 배터리 수명기간이 다 되는 순간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바꿔야된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도 다양하지만 배터리라는 단점이 사람들이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를 고민하는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애플의 에어팟은 2년밖에 못쓴다는 말이 유저들 사이에서 들어보신적은 있으실 겁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명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건 누구나 아실거에요.

에어팟 자체가 작은 사이즈인데다가 배터리는 그 작은사이즈에 들어가는 용량으로 설계가 되어있어서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할거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배터리가 크기 때문에 교체가 가능하지만 에어팟은 배터리가 워낙 작은사이즈인데 교체가 가능할까요?

결론은 에어팟1,2세대 및 에어팟 프로까지는 배터리 수명이 다하는 순간 새로운 에어팟을 구매를 하셔야 됩니다.

 

 

 

워싱턴 포스트 기술 칼럼니스트 제프리 A 파울러씨는 2016년도에 구매한 에어팟 1세대를 구입하여 사용을 한 유저입니다.

2019년 제프리씨는 배터리를 충전을 해도 15분 정도 사용을 하면 방전이 되어 사용할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오래 사용하면 방전이 잘됩니다.

 

방전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애플 공식 A/S를 지원해주는 애플 스토어에 가서 배터리 방전에 대해 설명을 하였고 

놀랍게도 애플 직원은 '우리가 도와줄수 없다'라고 말을 하였다고 합니다.

 

애플 직원에 따르면 초기에 에어팟을 구매한 사람들이 최근에 배터리가 빨리 방전된다면서 배터리 교체를 요구하였습니다.

에어팟 배터리는 약 2년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배터리 교체 요구를 했지만 애플 스토어에서는 배터리 교체가 안되었습니다

새로운 에어팟을 구매할 것을 권했다고 하네요.

 

 

 

제프리씨는 배터리가 교체가 안된다는 말을 듣고 이유가 궁금해져서 에어팟을 분해하였습니다.

제프리씨는 하나의 영상을 공개하게 됩니다.

 

에어팟을 분해를 해보니 배터리 교체가 안되는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에어팟은 배터리 자체가 교환이 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지 않아 배터리 수명이 끝나면

에어팟 수명도 끝이 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애플 맥북, 아이폰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고, 1년간 1100만 대 이상의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팟은 크기가 작고, 배터리 상태를 진단하는 기능도 없습니다.

 

이런 문제는 애플의 에어팟 문제가 아니였고, 모든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공통된 문제점인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에어팟의 수명이 2년이라고 하니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몇 년을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파울러씨는 34개월 만에 배터리 수명이 다했지만 어떤 사용자들은 20개월만에 수명이 끝난 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사용량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도 다르고, 어떤기능을 사용하느냐에따라 달라지는것은 분명히 드러났습니다.

 

 

 

 

현재 애플스토어의 무상 교체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에어팟을 구입한 후 1년 미만으로 사용했고 충전 후에 사용시간이 5시간 미만일 경우 무상으로 배터리를 교체 ( 새 상품)

- 에어팟 공식 지원 프로그램인 애플케어+를 구입하였고, 구입일로부터 2년 동안 무상 교체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 에어팟 1세대 한쪽 당 49달러 구매할 수 있고, 양쪽은 98달러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스는 별도 49달러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