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꼭 해라!

by 꾹기 2020. 9. 17.
728x90
반응형

애플은 역시 애플이다

애플 에어팟2,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애플은 에어팟2세대 및 에어팟 프로를 위한 새로운 3A283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2세대 에어팟은 이전 2D15 펌웨어에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에어팟 프로는 이전 2D27 펌웨어에서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ios14 베타 버전 이상이 깔려 있어야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이 됩니다.

ios14는 17일에 정식으로 출시가 된다고 하지만 16일부터 업데이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팟 펌웨어에서 변환점은?

 

 

업데이트의 내용으로는 자동 기기 전환 및 공간감 오디오 등 새로운 ios14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중 공간감 오디오 기능은 에어팟 프로에 독점 제공된다. 다이내믹 머리 위치 추적 기능이 적용된

이 기능은 에어팟 프로에 극장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애플은 '지향성 오디오 필터를 적용하고 각 귀가 듣게 되는 주파수를 미묘하게 조절함으로써 하나의 공간 내에서

실질적으로 모든 곳에 음향이 배치될 수 있어 몰입감 넘치는 청음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을 덧 붙였다.

 

 

공간감 오디오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공간감 오디오 기능은 5.1 채널 이상으로 인코딩된 영상이라면 마치 영화관 안에 있는 것처럼 몰입감이 넘치는 음향을 제공합니다.

현재로선 애플 TV의 영상들이 지원이 되고, 아직 넷플릭스/유튜브 등의 서비스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간단합니다.

 

 

1. 에어팟을 충전기에 넣고 충전 케이블을 꼽아 줍니다.

 

2. 10분정도 기다리시다 보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어있습니다.

 

3 아이폰 일반 > 설정 > 정도 > 에어팟 프로를 눌러 펌웨어 정보를 확인합니다.

 

4. 펌웨어 버전이 2D27 -> 3A283 으로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

 

 

 

펌웨어 업데이트하시고 공간 음향도 경험도 해보고,, 에어팟 프로 동기화된 기기간에 영상시청 하실경우 번갈아가며

에어팟이 자동연결되는 경험을 해보세요. 이거 알고도 안하시면 정말 후회하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